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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광고 종류와 타겟팅 방법 알아보기

류진아 2024. 1. 2. 17:4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 그루브애드 류진아입니다.

 

전 국민이 매일 이용하는 서비스인 카카오 플랫폼.

점점 확장되고 있는 만큼, 광고에 대한 관심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란?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와 주요 제휴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재와 형태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이용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핵심 고객과 잠재 고객을 빠르게 파악하고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접근성과 광고 목적에 맞는 효과적인 브랜딩과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미 많은 업체가 진행하고 있죠.

 

한가지 참고할 점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기에 크롬으로 광고 진행/보고를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종류와 노출 영역 알아보기

 

먼저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다음 쇼핑 광고와 더불어 채널 메시지 광고도 함께 집행할 수 있어 전반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 채팅 탭 상단/카카오T/다음 메인 탭 등 다양한 배너 형식으로 노출됩니다.

4가지 유형의 배너와 랜딩 페이지 유입으로 광고 주목도를 쉽게 끌어낼 수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채탱 탭 하단/다음 콘텐츠 영역 등 콘텐츠 사이 이미지가 노출되어 카카오모먼트 광고 중 조금 더 자연스러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3. 동영상 광고

인스트림과 아웃스트림으로 나뉘는데 동영상 시청 중 나타나는 인스트림 광고와 카카오톡이나 다음 콘텐츠 영역에 노출되는 것이 아웃스트림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동영상을 3초 이상 재생하거나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들을 다시 한번 리타겟팅이 가능한 점에서 매력적인 광고입니다.

 

4. 다음 쇼핑 광고

모바일웹/발견/뉴스/연예/TV 등 8개의 탭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이미지와 문구를 통하여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5. 메시지 광고

카카오 채널은 어떠헥 홍보하고 관리하는지 많이 궁금하셨죠?

신제품 론칭 등 이벤트성으로 채널 메시지 톡을 통한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 카카오 채널 톡으로 브랜드의 다야한 소식을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케팅 목적에 맞게 메시지 광고를 잘 활용하면 기존 잠재 고객들이 구매 전환으로 넘어가는 효과를 바로 보실 수 있죠.

 

 

타겟 설정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집행하는 것뿐 만 아니라 어떤 소비자들에게 어떤 광고를 해야 하는지 타겟팅도 적절히 설정하여야 합니다.

 

맞춤 타겟팅으로 최적의 오디언스를 찾아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데

성별/연령/지역 등 상세한 타겟팅을 물론, 광고 목적에 맞게 리타겟팅 기능을 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잠재 고객의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또한 활용하는 것까지 중요합니다.

데이터 활용은 잠재 고객 및 신규 고객 확보에 매우 용이하므로 꼭 필요한 타겟 설정 작업입니다.

 

하지만 카카오 플랫폼의 트래픽을 자세히 모르기에,

타 광고 집행 경험이 있다 하여도 세팅에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광고 목적에 맞게 설정하기 위해 전문가에게 컨설팅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 

 

광고 종류의 특성과 이용자들의 특성을 잘 고려하여 세팅하여야 효율적으로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행을 이용하는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업체 간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온라인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먼저 제품과 브랜드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파악한 후, 업체가 원하는 마케팅 방향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실행할 때 

GROOVEAD는 5명의 마케팅 전문가가 전담하여 정교한 타겟팅부터 집행 후 실시간 피드백과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분야별 마케팅 담당자가 배정되기에 더욱 전문적인 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배너 형태의 광고를 노출할 때 매력적인 문구와 이미지 구성이 필요합니다.

GROOVEAD는 회사 내 디자이너가 항상 상주하고 있기에 디자인 관련 작업도 빠른 시일 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광고 집행 경험과 분야별 마케팅 레퍼런스를 토대로

GROOVEAD만의 전문적인 컨설팅으로 마케팅 방향성을 정확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https://open.kakao.com/o/sW9s6IWf

 

GROOVEAD 류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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