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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노출 영역 및 위치 알아보기
    온라인 마케팅 정보 2023. 12. 19. 18:01

     

    안녕하세요 여러분

     

    학원이나 식당, 카페 등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노출되게끔 하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어디에 노출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란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내 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 내에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입니다.

    업체명과 블로그 리뷰, 영수증 리뷰, 관심 등록 등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기에

    신규 고객 유입을 원하는 업체들에게 적합한 광고입니다.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클릭 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으로 입찰가를 광고 예산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먼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서 업체 등록이 필요합니다.

    도한 비즈 머니를 충전하신 상태여야만 검토가 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캠페인>광고그룹>광고소재 순으로 하나하나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그룹에서 선택 업체 예쌍 노출 키워드를 볼 수 있으며,

    같은 지역 같은 업종 광고 평균 입찰가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1페이지 상위노출이 목적이라면

    평균 노출 입찰가에서 조금씩 높여보면서 노출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경쟁률이 많은 지역, 업종일수록 입찰가가 많이 상이해지죠.

     

     

    플레이스 광고는 이용자의 지역 탐색 의도를 담은 지역명+업체/업종 도는 특정 장소(사용자 중심의 장소 찾기)를 찾는 키워드 검색 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여기서, 검색 의도가 명확한 업체나 프랜차이즈 등과 같은 키워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서울역 맛집이나 광명 태권도 키워드를 검색하면

    사용자의 검색량/검색의도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는 플레이스 영역 내에서 노출이 됩니다.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PC, 지도웹, 지도 앱의 목록 내에 2~4개 광고가 노출됩니다.

     

     

    여기서 플레이스 유형안에 지역 소상공인 광고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이 있으셨을 텐데요~

    지역 소상공인 광고도 마찬가지로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소재 정보로 진행하지만 다른 점이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는 CPC 과금이 아닌 실제 보인 유효 노출 횟수에 따라 과금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뉴스, 블로그, 모바일 우리동네판 등 콘텐츠 서비스 페이지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조금 더 저렴한 광고비로 집행할 수 있습니다!

     

     

    업체를 운영하다보면 이것저것 신경 쓸 게 참 많을겁니다.

    하지만 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될 수 있는 사안이므로 꾸준히 관리해주셔야 하는데요~

    그 중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고 투자 대비 결과가 잘 나오는 광고입니다.

     

    어려워하지 마시고 먼저 직접 설정해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부분은 저에게 물어보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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