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노출 영역 및 위치 알아보기온라인 마케팅 정보 2023. 12. 19. 18:01
안녕하세요 여러분
학원이나 식당, 카페 등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노출되게끔 하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어디에 노출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란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내 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 내에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입니다.
업체명과 블로그 리뷰, 영수증 리뷰, 관심 등록 등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기에
신규 고객 유입을 원하는 업체들에게 적합한 광고입니다.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클릭 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으로 입찰가를 광고 예산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먼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서 업체 등록이 필요합니다.
도한 비즈 머니를 충전하신 상태여야만 검토가 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캠페인>광고그룹>광고소재 순으로 하나하나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그룹에서 선택 업체 예쌍 노출 키워드를 볼 수 있으며,
같은 지역 같은 업종 광고 평균 입찰가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1페이지 상위노출이 목적이라면
평균 노출 입찰가에서 조금씩 높여보면서 노출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경쟁률이 많은 지역, 업종일수록 입찰가가 많이 상이해지죠.
플레이스 광고는 이용자의 지역 탐색 의도를 담은 지역명+업체/업종 도는 특정 장소(사용자 중심의 장소 찾기)를 찾는 키워드 검색 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여기서, 검색 의도가 명확한 업체나 프랜차이즈 등과 같은 키워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서울역 맛집이나 광명 태권도 키워드를 검색하면
사용자의 검색량/검색의도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는 플레이스 영역 내에서 노출이 됩니다.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PC, 지도웹, 지도 앱의 목록 내에 2~4개 광고가 노출됩니다.
여기서 플레이스 유형안에 지역 소상공인 광고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이 있으셨을 텐데요~
지역 소상공인 광고도 마찬가지로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소재 정보로 진행하지만 다른 점이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는 CPC 과금이 아닌 실제 보인 유효 노출 횟수에 따라 과금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뉴스, 블로그, 모바일 우리동네판 등 콘텐츠 서비스 페이지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조금 더 저렴한 광고비로 집행할 수 있습니다!
업체를 운영하다보면 이것저것 신경 쓸 게 참 많을겁니다.
하지만 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될 수 있는 사안이므로 꾸준히 관리해주셔야 하는데요~
그 중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고 투자 대비 결과가 잘 나오는 광고입니다.
어려워하지 마시고 먼저 직접 설정해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부분은 저에게 물어보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링크 검색광고 관리와 효율 높이는 법 (1) 2023.12.27 새롭게 트렌드를 주도하는 잘파세대 특징 정리 (1) 2023.12.20 AE와 AM 뜻 그리고 직무 차이점 (0) 2023.12.14 상위 노출 SEO 마케팅 목표와 가이드 (0) 2023.12.11 페이스복 인스타그램 게시물 메타 광고하는 법 (1) 2023.12.08